본문 바로가기
가정식레시피

양배추요리 카레, 고기 없이 만드는 저희집 단골 메뉴

by 사랑반어린이 2024. 10. 30.
반응형

 
 

양배추 카레 만들기

안녕하세요^^ 양배추 요리 가지고 왔습니다. 주말에 냉장고에 야채가 하나도 없어서 동네 할인 마트에 갔는데, 늘 1만 원이면 한 보따리 사 오던 야채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실속 있게 사지 못하고 야채는 양배추만 사서 돌아왔습니다. 언제쯤 야채 가격이 좀 내려줄까요. 있는 재료로 해 먹으려니 머리가 더 아파 오네요.^^오늘은 저희가 자주 해 먹는 양배추 카레 레시피 공유합니다. 

양배추 카레 완성

 
재료


양배추1/4, 양파 3개, 햄 조금, 카레, 물
 
 
 
만드는 순서


1. 양배추와 양파는 채 썰어 주고 햄은 작은 깍둑썰기 해 줍니다.
2. 웍에 양배추와 양파를 넣고 쎈 불에서 숨이 죽을 때까지 오래 볶아 줍니다.
3. 야채가 볶아지면 햄을 넣고 조금 더 볶아 줍니다.
4. 야채가 살짝 잠길 정도만 물을 넣습니다.
5. 물이 끓어 오르면 중불로 줄이고 카레를 넣고 조금씩 섞어줍니다.
6. 카레가 모두 섞이면 조금만 더 저어 주다가 불을 끄고 맛있게 먹습니다.
 
▶ 야채는 꼭 센 불에 오래 볶아 주세요. 오래 볶고 안 볶고의 맛의 차이는 큽니다.
 
▶ 카레의 종류는 상관없지만 노랑색의 기본 카레보다는 갈색의 일본카레에 더 적합한 맛입니다.  
 
 

양배추 카레 재료 준비일본 S&B 골든카레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카레입니다. 저 네모난 카레가 두개 들어 있어요. 오뚜기의 노란색 카레도 가끔 생각나서 해 먹긴 하는데,  갈색 카레를 주로 만들어 먹는 편입니다.

양배추 카레 재료 썰기

 
야채는 웍에 가득 차는데 볶아주면 2/3로 줄어듭니다. 사진에 보이는 고형카레 하나에 딱 맞는 야채 양입니다. 양배추가 메인이라 햄은 많이 넣지 않습니다. 없으면 안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양배추 카레 재료 볶기야채를 갈색이 되도록 오래 볶음

 
 저렇게 쎈 불에 갈색으로 오래 볶아 주면 훨씬 맛이 좋아지기 때문에 꼭 하셔야 합니다. 팔 아프게 계속 저어주지 말고 10초씩 뒀다가 뒤집고를 반복하세요.

야채를 볶은 후 햄 넣기햄과 야채 볶아주기

 
야채가 많이 볶아지면 햄을 넣고 볶아주다가 물을 넣습니다. 물은 야채가 아주 살짝 잠길 정도만 넣어주세요.

물 넣기야채만 살짝 잠기도록. 물 많이 넣지 않기

 
저는 아이들 작은 물컵으로 4-5컵 정도 넣은 것 같아요. 처음부터 많이 넣으면 수습이 안되니 보시고 조금씩 조절해 주세요.

고형 카레 넣기저어주기

 
물이 끓어 오르면 카레를 넣고 섞어줍니다. 야채는 이미 충분히 익었기 때문에 추가로 더 오래 끓이지 않습니다. 

양배추 카레 완성
양배추 카레밥
양배추 카레밥으로 한끼식사

 
저희는 카레 먹을 때 꼭 계란을 삶아서 같이 넣어 먹습니다. 큰아이 어릴 때 카레향을 싫어해서 한번 넣어 봤는데 향이 중화되는 효과도 있고, 훨씬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그 이후로 습관처럼 카레 만들면 자동으로 계란을 삶고 있습니다. 남편은 김치, 밥, 국 이렇게 세 가지만 있어도 먹는다고 하는데, 차리는 사람은 또 김치만 아무렇지 않게 놓기가 참 그렇죠? ㅎㅎ매일매일 식사 준비하는 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저두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24.10.23 - [가정식레시피] - 무말랭이 무침, 매콤달콤 밥도둑 반찬

 

무말랭이 무침, 매콤달콤 밥도둑 반찬

매콤 달콤 무말랭이 무침추운 계절에 오고 있습니다. 이럴때는 왠지 따뜻하고 묵직한 국물요리가 먹고 싶은 날이 많아지네요. 국밥이나 국 먹을 때는 맛있는 김치 외에도 왠지 짭쪼롬하고 매콤

children422.tistory.com

2024.10.08 - [가정식레시피] - [양배추요리] 양배추 스팸 된장 짜글이, 가지구이와 함께 드셔 보세요

 

[양배추요리] 양배추 스팸 된장 짜글이, 가지구이와 함께 드셔 보세요

양배추 스팸 된장 짜글이며칠 전 티비에서 진서연님의 된장 짜글이가 나오더라구요. 보자마자 또 먹고 싶은 생각에 만들어 보았습니다. 돼지고기는 똑! 떨어져서 스팸으로 대체해서 넣었어요

children422.tistory.com

2024.09.26 - [가정식레시피] - 오이소박이, 샐러드처럼 아삭하고 시원하게 만들기!

 

오이소박이, 샐러드처럼 아삭하고 시원하게 만들기!

오이소박이 만들기요즘 배추값이 금값이에요. 오래되어 보이는 알배기 배추 하나에도 거의 5천원입니다. 저희는 겉절이를 좋아해서 뭐라도 해주고 싶은데 도저히 배추는 사기 아까워 만들 엄두

children422.tistory.com

2024.09.24 - [가정식레시피] - 양배추요리, 해장가능 안주가능 초간단 얼큰한 '양배추참치국' 레시피

 

양배추요리, 해장가능 안주가능 초간단 얼큰한 '양배추참치국' 레시피

얼큰한 양배추참치국양배추참치국 아시나요?? 이건 저희 엄마가 저 어릴 때 해주시던 건데 양배추랑 참치만 있으면 생각나서 해 먹습니다. 재료만 보면 이게 무슨 맛일까, 맛이 있긴 한 건가 싶

children42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