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식레시피

연어요리, 사케동 연어초밥 회 그리고 사케 한 잔

by 사랑반어린이 2024. 10. 8.

 

 

 사케동, 연어초밥 만들기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희 동네는 비도 잠시 오고 날씨도 흐려서 오전에 꼬맹이랑 수변로 산책하고 오후에는 오랫만에 연어파티 하려고 또 잠시 나갔다왔네요. 저희 집 근처에 수변로 따라 걷다보면  '유진참치'라고 메인으로 회를 썰어서 파는 곳이 있습니다. 저희는 회 먹고 싶으면 가끔 들르는 곳이에요. 회도 신선하고 무엇보다 두툼하고 크게 썰어 주셔서 저는 매우 만족하는 곳입니다. 근처 계시는 분들은 한번 들러보세요. 맨 아래 지도 첨부합니다^^

 

연어 한상 차림

 

요즘은 아이들도 연어회를 좋아해서 이제는 한 팩으로는 부족하네요. 사케동 좋아하는 저는 2인분 만들고 아이들은 와사비 뺀 연어초밥 그리고 초장 찍어 먹을 회까지 아주 넉넉히 준비했습니다.

유진수산 연어회

 

가격 어떠신가요. 중량 이런거 따지지 않고 그냥 한 팩 사면 남편이랑 저랑 맛있게 잘 먹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두팩!! 일요일 저녁에 다 먹어버렸네요. 예전에는 저렇게 한 팩에 25,000원이였는데, 가격이 조금 올랐습니다. 그래도 OK~♥

도톰한 연어회

 

회 두께 보이시나요? 아이들은 반으로 잘라주었어요. 어른도 한 입 가득차서 씹는 맛이 최고입니다♥

연어초밥 단초물에 밥 비비기연어초밥용 밥 만들기

 

미리 만들어 둔 단초물에 밥 비벼주고 아이들 먹기 좋게 한입크기로 동글동글 만들어 주었어요

단초물 비율은 식초, 설탕, 물 1:1:1 입니다.

 

연어초밥 만들기 완성

 

연어초밥 손쉽게 완성♥ 아이들 먹으라고 지방층 넉넉한 부위 고소하게 양보했습니다. 한입먹고 맛있어야 다음에 또 먹지않겠습니까. 아이들은 무조건 첫 맛이 중요해요. 두 번 먹어보지 않더라구요ㅎㅎ

사케동 만들기 밥 준비사케동 밥 간장 뿌려주기

 

사케동에 넣을 간장소스 만들어 줍니다. 비율은....정확하게 잘 모르겠어요. 간장, 식초, 설탕 넣고 새콤달콤하면 저는 만족스럽더라구요. 정확히 궁금하신 분들은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올꺼에요^^ 그런데 1:1:1 섞으면 되지않을까 싶네요. 이게 장아찌 간장 비율인데 왠만하면 맛있습니다.

사케동 연어 올리기사케동 완성

 

연어는 가게에서 파는거 두배 넣었어요. 이층집 쌓아 줬습니다. 양파, 무순, 와사비까지 곁들이니 먹음직스럽죠?

연어 한상 차림 사케동

 

와사비는 비싸도 생 와사비로 드시길 추천합니다. 향이 다르고 훨씬 시원하고 개운해요^^

연어 한상 차림 초밥과 사케동
연어 한상 차림 완성
연어 한상 차림 구로기리시마 사케와 함께

 

일본에 다녀온 지인이 선물해준 고구마사케? 라고 하네요. 제가 일본 술은 잘 모르기도 하고, 비싸든 싸든 그냥 쌉싸름한 맛에 술을 마시는데 이건 향이 진짜 너무 좋더라구요. 홀린 듯이 마셔봤으나 결코 쉽지 않은 맛이였습니다.....25도 라고 하는데 고량주 마냥 맛이 저에겐 엄청 쓰고 목이 따뜻하네요...^^ 남편 혼자 마셨어요. 

술과 연어 한상

 

저희는 주로 산책과 맛있는 음식으로 지난 주말을 보냈습니다. 요즘 행사도 많이 하고 축제도 많고...가고싶은 곳도 많고 자꾸만 나가고만 싶어지는 가을이에요. 이럴 때일수록 가족과 오손도손..꽁냥꽁냥..한가롭게 일상을 보내 보는 건 어떨까요. 저희는 여유도 부리고 너무 만족스러운 하루였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유진참치로 오세요

 


 

2024.10.04 - [가볼만한장소] - 수변로, 아이들과 아침 산책 길

 

수변로, 아이들과 아침 산책 길

아침 산책 길공휴일 아침 일찍 일어나신 막내가 오늘따라 왠지 유독 더 심심한 표정을 하고 있더라구요. 오전에 보통 저는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책을 보거나 글을 쓰거나 조용한 시간을 즐기는

children422.tistory.com

2024.10.02 - [가볼만한장소] - 샤브올데이 인천구월점, 샤브샤브 월남쌈 샐러드바 생맥주까지 무한리필!

 

샤브올데이 인천구월점, 샤브샤브 월남쌈 샐러드바 생맥주까지 무한리필!

샤브올데이 인천구월점주소: 인천 남동구 구월남로 153 2층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브레이트타임 15:00-17:00 주말, 공휴일 제외)전화: 0507-1460-1399주차: 주차장 있으나 협소. 주차장이 만차일 경

children422.tistory.com

2024.09.23 - [가볼만한장소] - 인천 경인 아라마루 전망대 아라마루 휴게소 아라폭포 가동 시간

 

인천 경인 아라마루 전망대 아라마루 휴게소 아라폭포 가동 시간

경인 아라마루 전망대주소: 인천 계양구 둑실동 79-4운영시간: 매일 9:00 - 22:00주차: 주차공간 있음(무료). 주차장 밖에도 주차가능   안녕하세요^^요즘 정신없이 바쁘게 하루가 지나가는 것 같습

children422.tistory.com

2024.09.13 - [가볼만한장소] - 홍대돈부리 덮밥맛집, 부드럽고 고소한 '사케동'과 달콤 바삭한 '믹스가츠동'

 

홍대돈부리 덮밥맛집, 부드럽고 고소한 '사케동'과 달콤 바삭한 '믹스가츠동'

홍대돈부리 뉴코아부천점주소: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송내대로 239 뉴코아아울렛 부천점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전화: 032-624-8465  남편이랑 영화보고 먹은 덮밥입니다. 항상 뉴코아 6층에서 영

children422.tistory.com